이용신청 투표·결과
투표를 할 때마다 새로 신청해야 하나요?
이용기관에서 전자 투표 서비스를 다시 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이용 신청서를 새로 작성해 주신 후
새로 발급받은 아이디로 투표를 개설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진행 중인 투표가 종료되면 종료 일로부터 1주일 간 선거 결과를 조회할 수 있으며, 이후 서비스 이용은 종료됩니다.
발급받은 로그인 정보도 투표 종료 1주일 간 유효하며 [선거 관련 정보]를  이용기관이 자체적으로 보관하여야 합니다.

kevoting을 이용하고자 하는데 서비스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kevoting 이용을 위해서는 이용신청서 작성을 해야 합니다.


이용 신청서 접수 전 : 이용신청서 작성> 이용기관 정보 및 투표 정보 입력 후 첨부서류 등록 (사업자등록증,이용협약서,관리자지정확인서)
이용 신청서 접수 후 : 신청 후 1~2일 내에 업무 지원센터 담당자가 확인하여 이용 승인 (승인 완료 시 투표 관리자에게 메세지 전송)
    
      -  승인처리가 늦어질 경우 업무지원센터(☎1899-1433)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신규 기관이라 사업자 번호가 아직 없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사업자 등록 번호가 없을 경우 업무지원센터(1899-1433)로 연락 주시면
kevoting 사이트에서 사업자등록 번호를 대신할 수 있는 임시번호를 발급해 드립니다.

이용 신청서 작성 시 사업자등록번호란에 발급받은 임시번호를 입력하시고 
사업장 등록증은 이용기관을 확인할 수 있는 이미지 파일(현판,명함 등)로 대체 등록합니다.

※ 임시 번호는 세금계산서 발급이 불가한 임의 번호입니다.
   세금계산서 발급을 위한 다른 사업자 정보 또는 현금 영수증 정보를 필수 등록해야 합니다.


이용 신청 후 승인은 언제 되나요?
승인은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매일 13시와 17시에 일괄적으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출하신 서류의 보완이 필요할 경우 개별적으로 연락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용 승인이 3일 이상 지연될 경우 업무지원센터(1899-1433)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이용 신청서를 이미 제출한 상태에서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제출된 이용 신청서는 로그아웃 상태에서 홈페이지 상단 [이용 신청-이용 신청서 조회(수정)]에서 수정 가능합니다.

관리자 정보로 등록되어 있는 이름, 휴대폰 전화번호를 입력 후 인증 번호를 발급받아
신청된 이용 신청서를 조회 또는 수정할 수 있습니다.

'투표 시작 날짜와 투표 종료 날짜는 최대 3일입니다'라는 문구가 뜨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투표 시작 날짜와 투표 종료 날짜는 최대 3일입니다"라는 문구는 투표 기간 설정에 대한 안내 메시지입니다.

이용 신청서 상에 투표 기간은 3일간만 등록 가능하며 업무지원센터(1899-1433)으로 문의하시면
협의 후 5일간으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이용 신청서 작성 시 투표 기간을 3일로 설정하시고, 이용 협약서에는 5일간으로 작성 후 첨부해 주시면
승인 과정에서 검토 후 5일간으로 연장해 드립니다.

테스트 투표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테스트 투표는 테스트용 아이디를 발급받아 본 투표에 앞서 투표를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테스트용 아이디를 부여받기 위해서는 아래 항목을 참고하여 작성해 주셔야 무료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1. 이용기관 명 - 테스트 00000 (기관명)    예) 테스트 한국 전자 투표
2. 사업자등록번호 - 0000000000 (0 10개 등록)
3. 예상 투표자 수 - 10명 이하 등록 

이용 신청이 잘 되었는지 확인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용 신청서 작성을 완료하고 신청하기를 누르면 접수가 완료되며
아래와 같이 안내 메시지가 확인됩니다.


[이용 신청서 저장이 완료되었습니다.
지원센터에서 확인 후 계정을 메시지로 발송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계정이 발급되면 kevoting 시스템에서 로그인하여 투표 만들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청한 이용 신청서는 홈페이지 상단 "이용 신청-이용 신청서 조회(수정)"을 클릭하고,
본인확인을 거친 뒤 제출된 서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수된 이용 신청서는 신청 후 1~2일 내에 업무 지원센터 담당자가 확인하여 이용 승인을 합니다.
(승인 완료 시 투표 관리자에게 메시지 전송)
   
 -  승인 처리가 늦어질 경우 업무지원센터(☎1899-1433)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관리자 아이디,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이디, 비밀번호는 [관리자] 로그인 화면 하단에 아이디 / 비밀번호 재발급에서
관리자 정보 인증을 거쳐 다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재발급된 아이디/비밀번호는 관리자 정보로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새로 발급받기 이전 투표 정보는 유지되며 로그인용 아이디/비밀번호만 재발급 됩니다.
신청근거서류(회의록 등)가 무엇인가요?
투표를 진행 할 시, 관련 의사결정을 전자적 방법으로 한다는 내용이 담긴 서류를 말합니다. 
( 예 : 공고문, 회의록 등)